이전글 다음글
2021-02-01

2020년 한옥시공 NCS 학습모듈 개발된다.

지난 514()한옥기술인협회(회장 김헌중) 임실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2020 NCS 학습모듈 Kick Off Meeting’이 열렸다.

 

()한옥기술인협가 NCS 한옥시공 학습모듈 집필 사업자로 선정되어 개발하는 학습모듈은 공정별로 1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1명의 전문가가 집필을 진행하게 되어있다. 이날 미팅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홍서희 학습모듈책임연구원이 참석해 약 2시간에 걸친 브리핑을 진행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하는 지식·기술·소양 등을 수준별로 체계화하는 하는 것으로 산업현장의 직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국가적 차원에서 필요한 능력을 표준화하는 것이다.

 

NCS 학습모듈은 NCS 능력단위를 교육 및 직업훈련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수 학습 자료이다. , NCS 학습모듈은 학습자의 직무능력 제고를 위해 요구되는 학습 요소(학습 내용)NCS에서 규정한 업무 프로세스나 세부 지식, 기술을 토대로 재구성한 것이다.

 

NCS학습모듈은 NCS 능력단위를 활용하여 개발한 교수 학습 자료로 고교, 전문대학, 대학, 훈련기관, 기업체 등에서 NCS 기반 교육과정을 용이하게 구성·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NCS학습모듈 집필진의 자격요건은 해당 NCS개발자나 교과서 교재 또는 교육과정개발 실적보유자 등 이상과 동등한 자격을 갖추었다고 직능원에서 인정한 전문가이다.

이번에 참여한 집필위원으로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집필자 김헌중과 김영성, 양태현, 김동한, 김제현, 임종철, 문재남, 김종승, 정상인, 정민희, 김민중 등 11인이 참여하였다.